본문 바로가기

자유인의 요즘 세상

GTX-A 수서 ~ 동탄 구간 시간표,여객운임 이용 후기

반응형

 
 
 
 
 
 

 
 
 
 
 
주말에 24년 3월 30일에 개통을 시작한 수서 ~ 동탄 구간 GTX-A를 이용하고 왔습니다.
일단 저는 먼저 지하철 이용하고 그다음에 GTX를 타는 구간을 이용했는데 수서역에서 내리자마자 밖으로 나가지 않고 환승하는 구간이 연결되어 있어서 편했고, 평소 SRT를 이용하여 표를 구매해야 했는데 표는 구매하지 않고 가지고 있던 교통 카드로 환승이 가능했습니다.
 
 
 
 
 

 
 
 
GTX-A 수서 - 동탄 구간 시간표입니다. 평일, 주말 구별 없이 한 시간표로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시간표를 보니 거의 20분 정도의 간격으로 있어서 시간을 조금 잘 맞춰서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평균 지하철보다는 운행 간격이 살짝 길고 SRT보다는 시간대가 조금 더 많고 짧았습니다.
 
 
 

 


 
 
 
GTX는 열차 출발시간보다 한 10분 정도 일찍 도착했고, 먼저 앉아서 정해진 시간대에 출발하기를 기다렸습니다.
내부는 무척이나 깨끗하여 쾌적하고 열리는 문은 꼭 기차 같은데 내부는 지하철 모습을 띈 GTX입니다.
 
 
 
 

 
 
 
 
주말 저녁 8 시대에 이용했는데 모든 열차 구간이 혼잡도가 여유였습니다.
출발하기 직전까지 기다렸는데 같은 칸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열명 남짓이었습니다.
 
 
 
 

 
 
 
 
현재 GTX-A는 수서, 성남, 동탄 이 3구간만 운영되고 있고, 나중에는 위의 노선처럼 운정, 킨텍스, 대곡, 창릉, 연신내, 서울역, 삼성, 수서, 성남, 구성, 동탄으로 확장 운영 계획이 있습니다.
 
서울역과 삼성까지만 개통돼도 정말 동탄역 주변에서 서울은 쉽게 왔다 갔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 개통 후 시간은 아마 조금 더 소요되겠지만 그래도 1시간 이내에 서울역까지 쉽게 갈 수 있으며 서울역까지 개통되면 공항철도나 KTX를 쉽게 왔다 갔다 할 수 있기 때문에 동탄 사시는 분들은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수서 ~ 동탄 구간은 2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GTX 구간 별 여객 운임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저는 수서에서 환승할 때는 0원으로 카드에 찍히고
동탄에서 GTX를 내렸을 때는 약 4200원이 개찰구에서 나갈 때 찍혔습니다.
 
 
 

 
 
추가로 동탄 ~ 수서 방면 시간표입니다.  시간표를 잘 참고하시어 열차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라며
GTX는 아이들이랑 같이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GTX 동탄 구간 안에는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엔제리너스 커피 집이 있었습니다 : ). 
 
 
 

반응형